본문 바로가기

뷰티

셀프탈색을 해보자.




머리가 많이 자랐다. 


(본인은 염색이 안먹는 완전 쌔까만 머리를 가지고 있듬 ㅎ_ㅎ) 


탈색 머리인지라, 뿌리 탈색이 필요한데.. 

직접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. 


물론, 이전에도 도전해보았으나, 다 망했었고, 

이번에 해보면 3번째 쯤 되는 듯 .. -,,- 











먼저 지금의 상태는 



실내조명 







실외조명 











준비물 

탈색제/산화제/염색볼/염색빗 (거울에 비치는 ㅋㅋ) 


지나가다가 미용 재료상에서 구매했다. 

대략 2-3만원정도 들었던거 같은데, 

사다놓은거라 까먹음 ㅠㅠ 







탈색제와 산화제를 1:3 비율로 섞어준다. 

(산화제가 많이 들어가면, 탈색이 더 잘되는 것 같아.) 







바른다 ! 



눈썹은 따가와서 빨리 헹궈 버렸다.. 


사진상으로 보이지만 ㅠㅠ 

피부가 빨갛게 부어오르거나, 따갑고 간지러우면 무리하지 않기! 






탈색약이 얼마나 들지 몰라서 

처음 탈색 때 4스푼 정도 떠서 섞어주었는데, 

뿌리만 하는거라서 반 이상 버렸다. ㅡ,,ㅡ 



암튼, 

일반적인 탈색 순서는 대략 

1. 뒷머리부터 정수리 방향으로 머리카락에 탈색약을 바른다. 

2. 좌우 귀쪽부터 정수리 방향으로 머리카락에 탈색약을 바른다. 

3. 약 15분정도 방치 후, 뒷머리부터 정수리 방향으로 모근에 탈색약을 바른다. 

4. 좌우 귀쪽부터 정수리 방향으로 모근에 탈색약을 바른다. 

5. 랩이나 비닐을 씌워 약 10분 방치! 


★ 시간은 각각 다를 수 있다! -0- 


지만, 


어차피 뿌리탈색이니 열심히 잘 발라주자. 
















억, 밤에 방에서 찍어서 그런건가.. 

화질이..... 



얼룩덜룩 한거 보소. ㅠㅠ 











탈색이 덜 된 부분을 다시 하고 싶어서, 

2차로 탈색을 한 번 더 했는데, 

하나도 안빠졌다. ㅋㅋㅋㅋ 


그래서 사진 없음 ㅠㅠ 






다음엔 더 잘 하겠지 뭐 ㅋㅋ